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

어린이날 선물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by usabro 2022. 4. 21.
반응형

어린이날 아이들이 좋아할 선물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추천: 아마존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카트 8 디럭스

어린이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밝고, 슬기롭고, 씩씩하고, 건강하고, 예쁜 마음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제정한 날입니다. 이 날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아이들이 평소에 가지고 싶어 했던 장난감이나 게임기 같은 것들을 선물로 준비해 아이들의 행복을 배로 만들어 줍니다. 

 

올해는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릴까요? 코로나 때문에 3년동안 어린이날 행사가 열리지 못했는데 올해는 위드 코로나 정책에 힘입어 사회적 거리두기도 없어지고 잘하면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열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같이 좋은 곳에 나가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것이 더 좋을수도 있지만 이래저래 시간이 안되거나 사정상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부모님들이라면 한번 고민해볼 필요는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중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는 아이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선물 중 하나이며 닌텐토에서 아직도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출처:닌텐도 메인홈피 닌텐도 판매량 순위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를 43.35밀리언 피스를 팔아치웠습니다. 아래 애니멀 크로싱도 37.62 밀리언 피스.... 닌텐도 주식을 사도 되겠다는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2017년에 출시한 마리오 카트 시리즈 중 하납니다. 2014년 Wii U로 발매된 마리오 카트 8의 이식/확장판이자 2022년 기준 마리오 카트 시리즈 콘솔 최신작입니다. 나무 위키의 내용에 따르면 "Wii U로 출시된 8은 하드웨어도 소프트웨어도 정식 발매되지 않았기 때문에 8 시리즈로 서는 첫 정발이 된다." 2017년 12월 1일, 신제품은 한국어가 적용된 걸로 확인이 되었으며 12월 13일 , 1.4.0 버전 업데이트로 기존 제품도 한국어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2017년 12월 15일에 한글판이 출시되었지만 일본 및 미국에서는 2017년 4월에 발매하였습니다.

그냥 지금은 너무 커버린 아들이 자기가 좀 어렸다면 이걸 가지고 싶었을거라는 말을 하길래 포스팅용으로 가져와봤습니다.

아이들이 어렸을땐 wii를 함께 하며 시간을 보냈는데 wii에서도 마리오 카트 게임을 주로 많이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출처 아마존 화면캡처 :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주요 특징들

일반적인 제품 특징
  • 마리오 카트 8의 캐릭터와 트랙 200cc, 추가 트랙 등 모든 DLC가 기본 수록, 새로운 캐릭터 카트 추가
  • 본격 배틀 모드 도입. 8개의 배틀 전용 스테이지와 5개 모드로 구성
  • 골드 마리오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 처음부터 해금. 커스터마이징 파츠는 30코인을 모을 때마다 하니씩 해금, 누적 450 코인을 모으면 이후로 50 코인을 모을 때마다 하나씩 해금, 누적 3100 코인까지 모았다면 5000개까지 모아야 골드 글라이더가 해금된다고 합니다. 골드 마리오, 골드 스탠더드, 골드 타이어는 별도의 해금 방법이 존재합니다.
  • 지근거리에서 무선 멀티플레이 모드 추가, 이 모드에서 총 8대의 스위치가 한 게임에 접속할 수 있으나, 유선 랜으로 연결하고 숨겨진 커맨드(L+R+스틱 클릭)를 입력하면 나오는 LAN 모드에서는 총 12대의 스위치가 접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전 GBA/DS/3DS 시리즈에서 지원했던 다운로드 플레이(게임이 없는 사람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레이)는 불가능합니다.
  • 마리오 카트 8과 마찬가지로 그랑프리에서 ★ 따기가 쉬워졌다고 합니다. 전과 다르게 중간 성적과 상관없이 누적 승점 54점 이상이라면 별을 획들할 수 있고 그 이하는 우승해도 ★을 얻지 못합니다.
시스템/모드
  • 레이스시 오토 엑셀 기능 사용 가능. 조이콘 R/ZR로 켜고 끌 수 있음
  • 주행로를 벗어나지 않게 머신을 보정해주는 핸들 어시스트 기능 생김. 조이콘의 L로 기능을 켜면 안테나가 카트 뒤에 달리며 끝에 불이 들어오는데 오프로드를 가로지르는 쇼트커트가 봉인되며, 코너링에 따라 심하게 감속하기 때문에 실력이 늘면 자동으로 끄게 된다고 합니다. 조이콘의 ZL로 끌 수 있습니다.
  • 조이콘을 기울여 방향을 조종하는 자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시에는 정밀한 조종이 가능해지지만 기본 조작 난이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취사선택 가능합니다. 플레이 레코드에 자이로 사용률 기록이 있고, Y로 끌 수 있다고 합니다.
  • 머신 세팅 화면 과 일시 정지 화면에서 자이로, 핸들 어시스트, 오토 엑셀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평가

출처 나무위키 캡쳐 : 닌텐도 평가

원작도 충분히 수작이지만 그래픽을 더 개선했고 캐릭터와 제대로 된 배틀 모드를 추가 하는등 전작에서 애매했던 부분들을 개선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발매 후 4년이 지나도록 멈추지 않는 판매 속도와 마리오 카트 투어와 마리오 카트 라이브:홈 서킷과 같은 외전작 개발, 구작들 코스를 추가하는 DLC 출시 등을 보았을 때 정식 마리오 카트 후속작은 스위치 다음 기기로 넘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식작임에도 판매량이 높은 이유는 Wii U의 판매량이 낮았던 점도 있지만 원작을 구매한 사람들 대부분이 스위치 버전으로 다시 재구매할 만큼 게임 자체가 재미있었다는 반증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위치를 처음 구매하는 경우 맨 처음 고르는 게임이 마리오 카트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이런 게임 구입하면 아이들과 놀아준다는 핑계로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경험상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면서 유대감을 높여가는 것도 아이들의 성격발달과 행복지수 상승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이들이 빨리 자라버리기 때문에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어느덧 아이들과 대면 대면한 관계로 남아있을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